메뉴 건너뛰기

천천교회 소개

인사말

환영합니다!

건강한 교회, 행복한 신앙생활을 추구하는 천천교회는 목장교회모임(Cell)을 통해 하나님 나라의 비전을 실현하는 교회입니다.

 

천천교회 사역의 10가지 핵심가치

셀교회공동체 : 목장사역(셀 사역)을 최우선 가치로 삼는다.

훈련공동체 : 말씀공부와 말씀나눔을 통한 훈련을 중요한 사역가치로 삼는다.

치유공동체 : 가정사역과 직장사역을 교회의 궁극적인 사역의 가치 실현의 장으로 이해한다.

비전공동체 : 다음세대를 중요한 사역자산으로 이해한다.

선교공동체 : 타문화권 선교와 국내전도, 사회봉사를 대외사역의 우선 순위를 삼는다.

중보공동체 : 사역실현의 도구로 중보기도를 중시한다.

QT공동체 : 개인영성의 핵심으로 Q.T(Quiet Time)을 중시한다.

자율공동체 : 자유와 책임을 사역 태도의 방식으로 이해한다.

은혜공동체 : 서로가 서로를 정죄하지 않고 이해하고 존중함으로 사역한다.

복음주의공동체 : 복음주의적 교회 및 단체들과 연대하는 협력 사역을 지지하고 지원한다.

 

교회비전

말씀으로 성숙되어 드리기를 힘쓰는 교회

너는 진리의 말씀을 옳게 분별하며 부끄러울 것이 없는 일꾼으로 인정된 자로 자신을 하나님 앞에 드리기를 힘쓰라 (디모데후서 2:15)

 

사명선언문

우리는 진리의 말씀으로 부끄러울 것이 없는 일꾼이 되어, 자신을 하나님께 드리기 힘쓰는 사랑의 공동체이다.”

 

1. 진리의 말씀으로

우리 교회의 동력과 기준을 말하는 것입니다. 우리는 주님의 말씀을 통해 살아갈 힘을 얻으며, 주의 말씀을 기준으로 판단하고 행동합니다. 우리의 방향과 속력을 결정하는 기준은 말씀입니다.

 

2. 부끄러울 것이 없는 일꾼이 되어

우리 교회가 추구해야 할 수준을 말하는 것입니다. 우리 교회는 하나님 앞에서 부끄럽지 않은 일꾼들이 배출되는 곳이어야 합니다. 단순히 일을 열심히 하는 일꾼이 아니라 말씀을 통한 성숙으로 균형있는 신앙을 이루는 일꾼이 되어야 합니다.

 

3. 자신을 하나님께 드리기 힘쓰는

우리 교회의 예배를 말하는 것입니다. 예배의 정신은 드림에 있습니다. 여기서 말하는 예배란 단순히 교회에서 정해진 형식으로 드리는 예배만을 뜻하지 않습니다. 우리의 섬김과 우리의 일상과 생업까지도 하나님께 나를 드리기 힘쓰는 예배가 되어야 합니다.

 

4. 사랑의 공동체

우리 교회의 모습을 말하는 것입니다. 사랑의 나눔과 실천의 공동체가 되어야 합니다. 내부적으로는 사랑으로 갈등부재가 아닌 갈등해결을 해나가는 공동체가 되고, 외부적으로는 그리스도의 사랑을 세상에 실천하고 전하는 선교적 공동체가 되어야 합니다.